성년의 날 유래와 선물의 의미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입니다.그래서 올해는 5월18일이 성년의 날이 되었습니다.소프트기획 식구들과 이웃분들도 성년의 날의 유래와 선물의 의미에 대해서 혹시 알고 계신가요? 보통 성년의 날에는 장미와 향수 그리고 키스를 선물하는날이라는 것 정도만 알고 계신 분들을 위해좀 더 정확하게 성년의 날 유래와 선물의 의미에 대해서 소프트기획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년의 날의 유래 성년의 날은 아주 오래전 , 삼한시대로 거...
징글 마케팅(Jingle Marketing)
제품이나 브랜드를 연상시키고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을'징글(jingle)마케팅' 이라고 합니다. 징글마케팅이란? 귀속을 파고드는 멜로디와 중독성있는 광고 카피를 접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절로 흥얼거리게 되는데, 바로 이런 멜로디와 광고카피를 통해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마케팅 기법이 바로 징글 마케팅이다. 징글 마케팅 광고 방법으로는 단순하게 효과음만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고, 가사 없이 소리의 볼륨만으로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방법도 있으며...
신기한 4가지 IT아이템~!
오늘 아침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우리가 항상 상상만 해왔던 시기한 IT 아이템 BEST 4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구글 무인택시 많은 SF 영화에서 등장하는 무인자동차 우리는 영화에서 인공 지능이 있는 자동차를 타고 추격전을 벌이는 장면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탑승자와 대화를 하고 스스로 판단을 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구글에서 개발한 무인자동차가구글택시로 활용되면 빠르게 2017년 본격적으로 시행 될 ...
TPO 마케팅
Time (시간) , Place (장소) , Occasion (상황)의 약자인 TPO패션은 물론 마케팅에도 적용되는 용어입니다.패션에 있어서 TPO는 시간 , 장소 , 상황에 맞는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요지인데마케팅에서도 시간 , 장소 ,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기법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데에는 시간, 장소, 상황이 결정적 영향을 하는 만큼시간과 장소, 상황에 꼭맞는 맞춤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
아이폰7 새로운 컨셉 디자인~!
우선은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지문 인식 홈버튼입니다. 애플은 얼마 전 디스플레이 아래 지문 인식 센서를 내장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최근에 다양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전면의 하드웨어 홈 버튼을 없앤 것과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앙 홈버튼을 꾸준히 적용하여 출시를 한 애플이 이러한 홈 버튼을 화면 안쪽에 배치를 할지는 의문입니다. 그래도 애플 또한 이러한 방식을 한번쯤은 고려를 해 봤을 법한데요. 과연 아...
릴레이션십마케팅이란?
릴레이션십마케팅이란? 기업 외부의 다양한 요소들과 협조관계를 구축, 판매를 신장시키고 이익을 증진시키는 마케팅. 경쟁지향적인 현재의 시장환경 하에서는 전통적인 마케팅 수단인 4P(제품, 판촉, 가격, 유통)만으로는 충분한 힘을 발휘하기가 어렵게 되었다. 고객의 기호가 다양해진데다 신상품의 개발은 경쟁기업의 즉각적인 유사상품 개발로 이어져 이익이 오래가지 못하며, 광고를 통한 판촉활동 또한 막대한 비용이 이익과 직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전...
IT의 발달과 생체인식기술!
정보기술(IT)이 날로 발전하면서 보안문제가 점점 심각해지는 요즘, 빈발하는 해킹 범죄를 막기 위한 방안으로 생체인식 기술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부각되는 생체인식 기술은 어떤 특징이 있고 우리나라의 기술력은 어느 수준에 와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첨단기술을 다루는 기업 연구소 등 출입인원의 철저한 통제가 필요한 기관에서는 오래전부터 개인의 신분 확인을 위해 출입증과 같은 보안 시스템을 운영해 왔습니다. 하지만 보안 시스템이 발달할수록...
![]() ![]() |